본문 바로가기
세상에 이슈

일본의 혁신적인 인공 혈액 개발: 모든 혈액형 수혈 가능

by Maccrey 2024. 7. 7.
반응형

최근 일본에서 모든 혈액형에 수혈이 가능한 혁신적인 인공 혈액이 개발되었습니다.

이 획기적인 발명은 의료계에 큰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됩니다.

일본 나라현립 의과대학의 연구진이 개발한 이 인공 혈액은 기존 혈액의 여러 문제점을 해결하며 응급 상황에서 더 많은 생명을 구할 수 있는 잠재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인공 혈액의 특징과 장점

  1. 모든 혈액형에 수혈 가능
    • 연구진이 개발한 인공 혈액은 보라색을 띠며, 적혈구 속 헤모글로빈만을 추출해 인공막으로 감싼 캡슐 형태로 제작되었습니다.
    • 이 인공 혈액은 혈액형 항원이 없어 모든 혈액형에 수혈이 가능합니다. 이는 응급 상황에서 혈액형을 구분할 필요 없이 신속하게 수혈을 할 수 있게 해줍니다.
  2. 긴 보존 기간
    • 기존 혈액은 냉장 보관 시 최대 4주 정도만 보관이 가능했지만, 인공 혈액은 실온에서 약 2년간, 냉장 보관 시 최대 5년까지 보관할 수 있습니다. 이는 혈액 보관 및 관리의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킵니다.

연구진의 기대와 향후 계획

연구진은 내년부터 16명의 건강한 사람에게 인공 혈액을 투여해 안정성과 효과를 확인하는 임상 시험을 실시할 계획입니다.

이후 투여 대상자 수를 늘려 10년 이내 상용화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사카이 히로미치 교수는 "헤모글로빈 생성 과정에서 적혈구만을 제거했기 때문에 혈액형 항원이 없다"며, "인류 건강과 복지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마츠모토 마사노리 교수는 "실용화가 이루어지면, 어떤 환자나 부상자도 혈액형과 관계없이 언제 어디서나 수혈받을 수 있게 된다"며, "구급 헬기나 구급차에 인공 혈액을 비치하면 의료 체계가 불충분한 도서 지역이나 오지의 환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인공 혈액의 사회적 영향

인공 혈액의 개발은 의료 분야에 큰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됩니다.

특히, 응급 상황에서의 수혈 문제를 해결하고, 혈액 부족으로 인한 문제를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더 나아가, 재난 상황이나 전쟁 지역 등에서의 긴급 의료 지원에도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일본의 이번 연구는 세계 최초로 모든 혈액형에 수혈 가능한 인공 혈액을 개발한 사례로, 향후 국제 사회에서도 큰 주목을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앞으로 이 인공 혈액이 상용화되어 전 세계적으로 많은 생명을 구하는 데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Tester Share [테스터쉐어] - Google Play 앱

Tester Share로 Google Play 앱 등록을 단순화하세요.

play.google.com

 

 

나비일기장 [수발일기장] - Google Play 앱

수형자 수발가족및 수발인을 위한 일기장으로 수형생활시기에 따른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play.google.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