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에 이슈

돌싱 남녀가 실망하는 외모 1위는?

by Maccrey 2024. 9. 25.
반응형

재혼을 고려하는 돌싱 남녀가 가장 신경 쓰는 외모의 요소는 무엇일까요?

최근의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남성은 주름을, 여성은 비만을 가장 우선시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러한 경향은 외모에 대한 사회적 인식과 함께 개인의 자존감에도 큰 영향을 미친다고 할 수 있습니다.

과연 어떤 요소들이 이들의 재혼 상대 선택에 작용하고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1. 실망하는 외모 요소

결혼정보업체 온리유와 비에나래의 조사에 따르면, 남성과 여성의 외모에 대한 우선순위가 뚜렷하게 나뉘었습니다. 남성들은 주름(30.2%)을 가장 싫어하며, 다음으로 성형 후유증(25.7%), 비만(21.3%), 탈모·백발(14.3%)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반면 여성들은 비만(33.3%)을 가장 크게 우려하며, 그 뒤를 탈모·백발(25.2%), 왜소함(21.7%), 주름(16.7%)이 따랐습니다.

2. 외모의 영향

온리유의 손동규 대표는 "재혼 상대를 고를 때는 내면에 초점을 둬야 한다"면서도 외모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외모가 첫인상에 미치는 영향은 무시할 수 없으므로, 사람들은 시각적인 요인을 더욱 중시하게 됩니다.

3. 외모와 결혼 생활의 관계

설문조사에 따르면, 재혼 상대의 외모가 뛰어날 경우 남녀 모두 '부부 동반 외출이 잦을 것'이라고 응답했습니다(남 32.6%, 여 31.4%). 남성은 자존감의 향상(26.7%)과 애정의 장기 유지를 기대했으며, 여성은 애정 유지(27.1%)와 자존감 상승(24.8%)을 강조했습니다. 이러한 경향은 외모가 관계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을 보여줍니다.

4. 외모에 대한 실망과 반응

재혼 상대의 외모에 실망하게 될 경우, 남성은 29.5%가 '자업자득으로 생각할 것'이라고 응답했고, 여성은 31.4%가 '자신의 어리석음에 자괴감이 들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는 외모에 대한 사회적 기대와 개인의 자존감이 연결되어 있음을 보여줍니다.

 

이번 조사 결과는 재혼을 고려하는 돌싱 남녀가 외모에 대해 가지고 있는 신경과 실망의 원인을 잘 보여줍니다. 특히 외모가 첫인상과 관계 형성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점은 무시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재혼 상대를 선택할 때, 내면적인 요소도 고려해야 한다는 점을 명심해야 할 것입니다.

당신을 위한 3줄 요약

  1. 재혼을 고려하는 남성은 주름을, 여성은 비만을 가장 싫어한다고 응답했습니다.
  2. 상대의 외모가 뛰어나면 부부 동반 외출이 잦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3. 외모에 실망할 경우, 남성은 '자업자득', 여성은 '자신의 어리석음'에 자괴감을 느낄 것이라고 답했습니다.

3 line summary for you

  1. Men considering remarriage dislike wrinkles, while women prioritize avoiding obesity.
  2. Both genders expect increased couple outings if their partner's appearance is attractive.
  3. When disappointed by looks, men often blame themselves, while women feel foolish for their choices.

구독!! 공감과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Starting Google Play App Distribution! "Tester Share" for Recruiting 20 Testers for a Closed Test.

 

Tester Share [테스터쉐어] - Google Play 앱

Tester Share로 Google Play 앱 등록을 단순화하세요.

play.google.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