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에 이슈

뉴욕을 뒤흔든 정체불명의 굉음, 지진? 군사훈련? 아니면 운석?

by Maccrey 2024. 7. 18.
반응형

 

2024년 7월 16일, 미국 뉴욕, 뉴저지, 코네티컷 등 여러 주에서 갑작스러운 굉음과 함께 상공을 가로지르는 불덩어리가 목격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주민들은 큰 혼란에 빠졌고, 인터넷에는 원인을 추측하는 글들이 쏟아졌습니다.

지진일까, 군사훈련일까, 아니면 운석일까? 이 블로그 포스팅에서는 이번 사건의 전말과 그 원인, 그리고 이에 대한 다양한 반응을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1. 사건 발생과 초기 반응

7월 16일 오전 11시 10분에서 20분 사이, 뉴욕 맨해튼 상공에서 정체불명의 불덩어리가 목격되었습니다.

미 항공우주국(NASA)과 미국 유성 협회에는 이에 대한 보고가 접수되었고, 뉴욕, 뉴저지, 코네티컷 등지에서 비슷한 목격담이 이어졌습니다.

주민들은 '쿵'하는 큰 소리와 함께 바닥이 흔들리는 진동을 느꼈다고 보고했습니다.

 

2. NASA와 전문가들의 조사

NASA 유성체 환경 사무소의 빌 쿡 책임자는 불덩어리가 오전 10시경 뉴저지와 뉴욕 경계 부근에서 처음 목격되었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불덩어리가 뉴욕 어퍼베이 상공 78km에서 처음 관측되어 북쪽에서 동쪽으로 이동하며 약 18도의 가파른 각도로 하강하였고, 맨해튼 도심 46km 상공에서 부서졌다고 설명했습니다.

미국 지질조사국(USGS)은 지진 데이터를 조사했으나 지진과 관련 없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3. 소셜 미디어 반응과 다양한 추측

사건 직후 페이스북과 레딧 등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다양한 추측이 쏟아졌습니다.

일부 네티즌들은 군사 훈련으로 인한 것이라고 의문을 제기했습니다.

그러나 NBC 뉴욕이 국방부에 문의한 결과, 인근에서 3개 주에 걸친 진동과 굉음을 유발하는 군사 훈련은 없었다고 답변받았습니다.

미 연방항공청(FAA) 역시 이번 현상이 항공기로 인한 것이 아니라고 밝혔습니다.

 

4. 최종 결론과 과학적 분석

NASA는 여러 보고를 종합한 결과, 이번 현상이 '유성'에 의한 것이라고 결론 내렸습니다.

유성은 대기권에 진입하며 공기와의 마찰로 인해 고온으로 타올라 불덩어리처럼 보입니다.

이번 사건으로 인해 지구 표면에 떨어진 잔해, 즉 운석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결론

뉴욕을 뒤흔든 이번 굉음 사건은 유성의 대기권 진입으로 인한 소닉 붐이 원인임이 밝혀졌습니다.

이번 사건은 우리에게 자연현상의 위력을 다시금 상기시키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이러한 현상이 발생할 때, 과학적 분석과 정확한 정보를 통해 혼란을 줄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당신을 위한 3 요약

2024년 7월 16일, 뉴욕을 포함한 미국 동부 지역에서 발생한 정체불명의 굉음과 불덩어리는 유성의 대기권 진입으로 인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주민들은 지진이나 군사훈련으로 의심했으나, NASA와 전문가들은 이번 현상이 유성에 의한 소닉 붐임을 확인했습니다.

 

 

 

 

 

Tester Share [테스터쉐어] - Google Play 앱

Tester Share로 Google Play 앱 등록을 단순화하세요.

play.google.com

 

 

나비일기장 [수발일기장] - Google Play 앱

수형자 수발가족및 수발인을 위한 일기장으로 수형생활시기에 따른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play.google.com

 

반응형